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행준비] 스위스 프랑 환전 : 은행고객센터를 통해 환율우대 받기

 

 

 


유럽여행을 준비하면서 현지에서 사용할 화폐를 미리 환전해야 하는데요.

 

체코 같은 경우는 시티국제현금카드를 이용해서 시티은행 ATM을 이용하기로 했지만

 

스위스에서는 시티국제현금카드를 사용할 수 없어 스위스 화폐를 미리 환전하였습니다.

 

 

환전은 개인적으로 자주 이용하는 S은행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환전 여부를 확인하였습니다.

 

스위스 프랑의 경우 취급하는 곳이 많지 않을수도 있기 때문에 고객센터 문의 시

 

얼마나 환전을 할 것인지 미리 예기 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1. 스위스 프랑을 환전할 수 있는 가까운 은행

  (대충 어느지역에서 환전을 받을건지 예기해 주면 환전가능한 가까운 은행을 찾아줍니다)

 

2. 환전할 금액

 

3. 환율 우대 좋은곳

 


 

이정도를 미리 예기해 주면 별다른 쿠폰 없이도 환율우대를 받고 쉽게 환전을 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900프랑 정도를 환율우대 좋은곳으로해서, 회사랑 가까운 강남구, 서초구 일대 은행

 

추천을 부탁드렸더니 강남역 쪽에 있는 S은행을 알려주었습니다. 우대는 80% 받았구요.

 


 

현금을 들고 다니는건 좀 그러니 해당은행 계좌에 환전할 충분한 금액을 미리 이체시켜놓으면

 

쉽게 환전이 가능합니다.

 

 

 

환전을 받은 스위스 화폐 입니다.

 

100프랑, 50프랑, 10프랑 이렇게 3가지 종류를 섞어서 총 900프랑을 환전하였습니다.

 

(사진은 스위스 현지서 촬영한거라 조금 사용했어요^^;;)

 

 

 

 

스위스프랑은 다른 일반적인 화폐와는 다르게 인쇄가 세로로 되어있는게 특징입니다.

 

 

그리고 금액이 큰 화폐일수록 지폐 길이가 더 깁니다.(폭은 같아요)

 

사진에 보이는 20프랑은 현지서 현금 사용하고 거스름돈 받은걸로 촬영했습니다.

 

 

 

 

 

환전할때 환율은 정확히 기억이 안나지만 900프랑을 1,057,950원에 환전 하였습니다.

 

환전할때 날자는 2013년 10월중 이었구요. 혹시 환전을 하실 분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