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유럽/스위스여행] 9.스위스 바젤 - 인터라켄 - 라우터브루넨 밸리 호스텔 : 4일차

 

 

 


체코 프라하에서 야간열차를 타고 아침 일찍 도착한 스위스 바젤역(Basel SBB)

 

도착하지마자 스위스를 느낄 새도 없이 인터라켄(Interlaken)으로 빨리 이동하기로 했습니다.

 

 

이유는 스위스 라우터브루넨(Lauterbrunnen)에 있는 밸리호스텔(Valley Hostel)을 예약을 했는데 밸리 호스텔은 체크인을

 

오후 12시부터 3시까지는 받지 않기 때문입니다. 일단 빨리 도착해서 짐을 푸는게 목적이었기 때문에 빠르게 이동하기로 했습니다.

 

 

 

스위스 라우터브루넨 밸리 호스텔(Valley Hostel) 예약 하실 분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 라우터브루넨 밸리 호스텔(Valley Hostel)예약 방법 보러 가기 <<

 

밸리 호스텔 예약 방법은 이웃블로그 링크로 대체 합니다.

 

 

 

 

바젤역(Basel SBB)에서 인터라켄 오스트(Interlaken Ost)까지 이동하는 이동 경로입니다.

 

 

일단 바젤역(Basel SBB)에서 인터라켄 오스트(Interlaken Ost)로 이동하는 표를 끊기로 했습니다.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무인발권기를 이용해도 되지만!!! 매표소를 이용해서 표를 끊어보았습니다.

 

 

 

 

인터라켄 오스트(Interlaken Ost)행 열차표를 두 장 구입하고 표를 유심히 살펴보니!!!

 

한국과는 다르게 열차 탑승시간이나 타야할 플랫폼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었습니다

 

여기서 일단 1차 맨붕!!

 

혹시나 따로 전광판을 이용해서 안내를 하고 있나 찾아보았는데 그것도 없었습니다.

 


 

지나가시는 분에게 도움을 청하니 열차 출발 시간표를 보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아래와 같이 노란색으로 된 시간표가 열차 출발 정보, 흰색으로 된 시간표는 열차 도착 정보입니다.

 

 

노란색으로 된 열차 출발 시간표를 보니... 인터라켄 오스트(Interlaken Ost)를 가는 가장 빠른 열차는 8시59분 열차였습니다.

 

 

티켓을 보니 Olten(올텐) - bern(베른) 경유 라고 써져있었는데 저 열차가 확실했습니다.

 

탑승 플랫폼은 5번 플랫폼이네요.


 

 

5번 플랫폼으로 가니 전광판에도 인터라켄 오스트(Interlaken Ost)라고 잘 적혀있습니다.

 

전광판 하단에 보면 섹터(Sektor)라고 된 부분에 열차 객실 정보에 대해 나와있는데요.

 

저희와 같이 2등급을 끊으셨다면 해당 정보를 보고 2등급 열차에 탑승하시면 됩니다.

 

뭐 아무대서나 탑승하셔도 상관은 없어요. 탑승하시고 안에서 이동해도 괜찮습니다.

 

 

드디어 시간 맞춰 들어오는 열차~!! 이때도 어찌나 반갑던지 ㅠㅠ

 

열차에 탑승을 하고 티켓에 맞는 해당 객실을 정확히 찾았다면 아무 빈 자리에 앉으시면 됩니다.

 

 

케리어 같은 짐은 좌석에서 보관이 어려우니 선반에 올리거나 케리어를 고정시킬 수 있는 곳에 두시면 됩니다.

 

 

드디어 시작된 스위스 열차 여행~!!!

 

한참 긴장하다 긴장이 풀린 탓인지 잠만 신나게 잤습니다.

 

 

 

 

약 2시간여를 달려 도착한 인터라켄 오스트(Interlaken Ost)

 

중간중간 사진은 없지만 스위스의 풍경은 상상을 초월했습니다. 눈이 호강한다고 해야 할까요.

 

 

 


 

아무튼!! 인터라켄 오스트(Interlaken Ost)역에 도착하셨다면 빨리 라우터브루넨(Lauterbrunnen)으로 이동을 해야합니다.

 

 

 

일단 내린곳에서 다시 표 끊는곳으로 나와서~!!

 

 

 

 

이번에는 무인발권기를 이용해서 티켓을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열차정보를 확인!! 요거는 도착정보이긴 하지만 한 시간에 30분 간격으로 라우터브루넨(Lauterbrunnen)행

 

열차가 다니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2A플랫폼에서 탑승하는걸 확인하고 2A 플랫폼으로 향했습니다.


 

 

시간에 맞춰 가면 요렇게 라우터브루넨(Lauterbrunnen)행 열차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열차 전광판에도 잘 써져 있습니다.

 

 

 

인터라켄 오스트 역에서 라우터브루넨으로 향하는 열차 내부입니다. 그냥 편한 자리에 착석 하시면 되구요.

 

소요시간은 약 20분 정도 걸립니다. 짧은 구간이긴 하지만 승무원이 돌아다니면서 항상 티켓 검사를 하기 때문에

 

꼭 티켓을 구입하고 승차하세요~!!

 

 

드디어 도착한 라우터브루넨역!! 하지만 도착하자 마자 밸리 호스텔 체크인을 위해 바쁘게 움직였습니다.

 

 

밸리 호스텔은 도보로 5분정도면 이동이 가능하며 역을 정면으로 바라보고 오른쪽 길(약간 오르막)

 

로 차도를 따라 이동하시면 됩니다.

 

 

드디어 도착한 벨리 호스텔~!! 빠르게 호스텔 리셉션을 찾았지만 이미 12시가 조금 지난 후 였습니다.

 

 

체크인하려고 한다고 예기를 하니 3시에 다시 오라고 하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무거운 캐리어는 잠시 맡겨두고

 

점심을 먼저 해결하기로 했습니다.

 

 

 

일단 벨리호스텔 까지 이동하는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구요.

 

라우터브루넨에서의 점심식사와 동내 한바퀴는 다음 포스팅에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